이영자, 박나래 제치고 ‘MBC 연예대상’ 수상
- holdemnews
- 2018년 12월 30일
- 3분 분량
한혜진, 수상소감으로 ♥전현무와 결별설 일축…"함께 나누고파"
‘나혼자산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박성광&임송 매니저, 베스트커플상

개그우먼 이영자가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박경림 이후 17년 만에 MBC 방송연예대상 여성 수상자다.
이영자는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 미디어센터 1층 공개홀에서 열린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송성호 매니저와 포옹을 나눈 후 무대에 오른 이영자는 “1992년 신인상 탈 때도 떨렸는데, 대상 탈 때도 떨린다. 인생도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구나 생각했다. 많은 분들이 저를 보고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눈물을 흘렸다. ‘전지적 참견 시점’의 스태프들과 동료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고마움을 표한 후 “송성호 팀장님은 내게 최고의 매니저”라고 말해 뭉클함을 안겼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저만 온전히 가지지 않고 사랑이 흘러갈 수 있게 하겠다. 더 좋은 개그우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먹교수’, ‘먹장군’, ‘영자미식회’ 등 다양한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주도했다. 맹활약에 힘입어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 ‘라디오스타’의 김구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의 전현무를 제치고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나 혼자 산다’가 수상했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베스트 커플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임송 매니저가 받았다.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은 전현무, 승리, 혜리가 MC를 맡았다.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곡 ‘SOLO’를 재현한 박나래, 언더나인틴의 ‘We are Young’,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양세형·유병재의 ‘IDOL’공연,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Wind Flower’ 등의 무대가 함께 했다.

한편 한혜진은 전현무와의 결별설을 수상소감으로 일축했다.
29일 방송된 MBC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이 서울 상암동 MBC 시상식에서 개최됐다. 이날 MC는 전현무, 승리, 혜리가 맡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은 '전참시'의 송은이, '나 혼자 산다'의 한혜진에게 돌아갔다.
특히 한혜진은 수상소감을 하면서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부족한 저희를 애정으로 지켜봐주시는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언제나 힘들 때, 고민 많을 때 고충을 들어주는 전현무 씨와 이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고 연인 전현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전현무는 쑥스러운 듯 자신을 잡아주는 카메라를 향해 콧수염을 올려들었지만 이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앞서 전현무와 한혜진은 결별설에 휩싸였다. 지난 7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 두 사람의 분위기가 유독 냉랭했다는 것이 근거였다.
방송이 끝난 이후 누리꾼들은 전현무와 한혜진이 이별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하기 시작했고 한동안 두 사람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10일 두 사람의 소속사는 각자 "결별설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진짜 연애까지 발전한 전현무-한혜진 커플. 그랬기에 대중의 반응은 더욱 뜨거울 수 밖에 없었다. 양측의 해명이 있었지만 누리꾼들은 의심을 거두지 못했고, 이후 방송된 '나 혼자 산다' 역시 큰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한혜진은 '연예대상'에서 전현무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그간 두 사람을 괴롭혔던 '결별설'이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확인 시켜준 셈이다.

이하 수상자(작)이다.
△대상=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예능인상=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뜻밖의 Q) 박나래(나 혼자 산다)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토크 노마드, 발칙한 동거)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 버라이어티(여)=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한혜진(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남)=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궁민남편) △뮤직&토크=윤종신(라디오스타) △우수상 버라이어티(여)=김재화(진짜 사나이300) △버라이어티(남)=기안84(나 혼자 산다) 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뮤직&토크(여)=김소현(언더 나인틴) 뮤직&토크(남)=차태현(라디오스타) △베스트 커플상=박성광&임송 매니저 (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팀워크상=궁민남편 △인기상=전지적 참견시점 매니저들 (송성호 유규선 임송 강현석 등) △베스트 엔터테인먼상 뮤직&토크=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구내식당) △버라이어티=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선을 넘는 녀석들) △시트콤=권유리(대장금이 보고 있다), 신동욱(대장금이 보고 있다) △MC상=김성주 (복면가왕) △특별상=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PD상=진짜 사나이300 출연진 (오지호, 매튜 등) △올해의 작가상=여현전 작가(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최우수상=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우수상=김제동(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신인상=안영미, 최욱(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양요섭(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신인상 버라이어티(여)=화사(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남)=감스트(진짜 사나이300), 강다니엘(이불밖은 위험해) △뮤직&토크(여)=미나(쇼 음악중심) △뮤직&토크(남)=승관(복면가왕, 뜻밖의 Q)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김세윤 작가(FM영화음악 한예리입니다) △특별상=장용(여성시대 코너_장용의 단결 필승 충성), 신채이 리포터(주말 1분 교통정보 외) △공로상=한국지역난방공사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이소영 작가(옥류관 서울 1호점) △특별상=이철용 성우(출발 비디오 여행), 이진 아나운서(생방송 오늘 저녁, 출발 비디오 여행)
#이영자대상 #전지저참견시점 #전현무한혜진 #결별설 #박나래 #연예대상 #나혼자산다 #김구라 #백종원 #박성광 #임송 #강다니엘 #베스트커플상 #복면가왕 #윤종신 #비트코인벳 #김신영 #김숙 #송은이
Kommentare